선덕여고가 2012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까지 수상하면서 겹경사를 맞게 됐다.
선덕여고는 2011년부터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영어교육모델 창의경영학교'로 지정 받아 3년 째 이를 운영하며 창의인성교육의 실현 및 선진적인 영어교육모델을 구현하는데 앞장서 왔다.
선진적 영어교수학습모델을 개발하며 우수사례를 지역사회 및 타 학교와 공유하는 컨설턴트 학교로 인정받아 2011년 창의경영 우수학교 교육과정평가원장상 수상에 이어 2012년에도 교육과학기술부장관 기관표창(선덕여고) 및 교육과학기술부장관 개인표창(우수교사 장혜경)이라는 두 가지 영역에서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표창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전국 2천 50여개 창의경영학교를 대상으로 창의경영학교 성과평가결과에 따라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교와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것이며 경북교육청에서는 기관표창 4개교, 개인표창 7명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선덕여고는 경북을 대표하는 영어교육모델 학교로 발돋움하여 인성, 예술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영어중심 교육과정을 편성해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을 앞당겼다는 평가를 지역사회 및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받고 있다.
또한 아이패드를 활용한 스마트 수업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이를 활용하여 발표 및 토론식 수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진행되는 영어캠프를 통해 경주문화유산 해설경연대회와 한국음식 조리법 영어로 적기, 영어팝송경연대회, 영어로 독도홍보하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실질적 영어 능력은 물론 창의성과 인성의 향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