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하나된 마음으로 진심으로 들어주어라!!
경주교육지원청 청렴·민원만족도 향상 연수회 실시
경주방송 기자 / 입력 : 2013년 04월 16일(화) 17:27
공유 :
ⓒ 경주방송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은 16일 13시30분부터 경주고등학교 괘정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경주다운 경주교육실현을 위한 청렴·민원만족도 향상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회는 청렴도 향상방안 및 교육수요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전문성을 확보하여 수요자가 만족할 때 까지 교육행정서비스 질적향상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박선용 감사관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라는 특강에서 최근 급격한 교육환경 변화의 와중에 다양한 가치관들의 충돌은 공적 가치의 중요성을 약화시키는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어 청렴은 모든 공직자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공통분모인 동시에 평생 지니고 실천해야 할 필수덕목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청렴문화를 형성하는 중요한 변인은 조직의 구성원이며 공직윤리의 기준에 따라 주어진 과업과 임무를 수행하여 바람직한 역할을 할 때 청렴한 공직문화가 정착되고 청렴한 경북교육행정이 실현될 수 있다고 하였다.
이어 진행된 민원만족도 향상 연수회에서 서성미 강사는 일선현장에서 고객을 맞이하는 친절의 달인 자세로 왕(王)처럼 큰 귀(耳)로, 그리고 열(十)개의 눈(目)으로, 진지한 눈빛으로 하나(一)된 마음(心)으로 진심으로 들어주는 방법 및 친절한 전화응대요령, 전언메모방법, 정중한 인사법 등을 생생하고 공감가는 사례를 통하여 진행하여 참석자들로 하여금 스스로 친절 마인드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