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경주시 시민들의 방문민원에 대한 고객만족도 상승
김현수 기자 / goodches@gmail.com 입력 : 2013년 07월 12일(금)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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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경주방송/GBS.co.lt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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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는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2점으로 지난해 하반기 79점 보다 상승해 친절도 수준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만족도 조사는 시 본청 민원봉사실, 보건소, 읍면동 민원실(25개소)에 미리 설치한 고객만족도 조사 기기인 화면 터치형 시스템을 통해 민원인이 자발적 으로 직접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실시간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며, 세부 평가 항목은 고객편의시설, 공무원 친절도, 민원처리 신속도, 업무처리 공정성, 공무원의 적극성, 종합만족도를 평가받는다.
조사결과 용강동이 92점, 내남면 89점 순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부서별, 항목별 분석결과를 해당부서에 통보하여 미흡한 고객응대사항에 대해 개선하여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2013년 상반기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 83.11점으로 지난해 하반기 81.78점보다 높았으며, 이번 방문 민원 고객만족도 조사 역시 지난해 하반기보다 높은 평가를 받음으로써 행정서비스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가 상승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해보다 행정서비스 평가가 상승했다고 하여 만족하지 말고 ‘갑’의 입장에서 ‘을’의 자세로, ‘을’의 입장에선 ‘갑’의 마음으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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