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맛보고 붙이고 즐기고~♬
=New-Start 7월 체험 프로그램: 한지공예 및 『플라잉(flying)』공연체험=
김현수 기자 / goodches@gmail.com입력 : 2013년 07월 16일(화) 13:53
공유 :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 교육상담센터에서는 2013년 7월 12일(금)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New-Start 단체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학업중단예방사업인 New-Start 프로그램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한지공예체험』과『플라잉(flying)』공연관람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우리고유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여 학생들의 지역민으로서 의식고취 및 소속감 획득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플라잉(flying)』공연은 리듬체조․ 기계체조․ 치어리딩․ 마샬아츠․ 비보잉이 접목된 역동적이고 현대적인 넌버벌 공연으로 고대 화랑과 도깨비가 현대로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자연스럽게 공연 안에 녹아든 화랑도는 현대적이고 코믹하게 재구성되어 학생들이 신라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
New-Start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의 특색사업으로 학업중단위기학생에게 One-Stop 맞춤형 찾아가는 상담 및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 자아형성과 진로의사결정 능력을 함양시켜 새로운 출발을 하도록 조력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 New-Start 상담원들은 학생들에게 건전한 문화생활이 가지는 장점들을 설명해주고, 직접 체험해보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식견을 넓히고, 건전한 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했던 좋은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 한 학생은 “신라의 미소나 신라시대의 화랑이라고 하면 경주에 살면서도 잘 몰랐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신라의 미소가 뭔지, 화랑이 어떤 존재였는지 알게 됐다. 특히 플라잉은 너무 멋지고 재미있었고 경주에서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는지 몰랐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현수 기자 goodches@gmail.com - Copyrights ⓒ경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