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기자 / goodches@gmail.com입력 : 2013년 07월 24일(수) 10:04
공유 :
ⓒ 경주방송/GBS.co.ltd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용강동지회에서는 7월 22일 오전 9시 30분용강초등학교 인성교육장에서 2013년도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학습 개강식을 가졌다.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용강동지회에서는 매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방학기간에도 윤영조 지회장을 비롯한 유도회원들의 지도하에 한문으로 배우는 청소년 충•효•예, 청소년이 알아야 할 예절, 사자소학, 천자문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날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학습 개강식에는 경상북도의회 최학철의원, 경주시의회 김성규의원, 용강동 권택현 개발자문위원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30여명의 어린 학생과 학부모들의 참여로 성황을 이루었다.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용강동지회 윤영조 지회장은 이번 인성교육을 통해 학교 교육에서 소홀하기 쉬운 전통윤리와 생활예절 등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하여 바람직한 배움의 길을 터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씀하셨다.
서기태 용강동장은 최근 학교폭력이 난무하고 예의범절이 사라지며 가치관이 혼란한 시점에서 이번 청소년 인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한 단계 성숙해진 인간으로 발전하길 바라며 미래 우리나라의 큰 기둥이 될 것을 당부하였다.
김현수 기자 goodches@gmail.com - Copyrights ⓒ경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