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는 지난7월 2일부터 노인 60명을 대상으로 시작한 장수하기 프로그램을 지난 8월 29일 호평을 받으며 마쳤다.
이번 『장수하기』교실은 현곡 농협과 연계 실시하였으며, 주민건강지원센터의 건강교육프로그램 8회와 현곡농협 실버운동 8회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여름은 연일 무더위로 힘든 가운데도 건강프로그램에 90%이상이 참석하는 놀라운 결과를 나타냈다.
ⓒ 경주방송/GBS.co.ltd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노인에게 올수 있는 질병예방과 관련하여 지식, 태도뿐 아니라 실제로 행동변화로 이끄는 체험과 병행하여 교육을 실시 하였다.
8개 프로그램중 가장 유익했던 것의 순서로는 1위가 싱겁게 먹기 영양교육『미각테스트』, 2위가 동국대 배종호 교수의『당신의 혈관은 건강하십니까?』,3위로는 정신건강증진센터『노인우울 및 자살』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구강교육, 치매교육등 모든 교육이 관심있는 교육이었으며 치매검사결과로는 인지 저하자가 1명으로 나타나 어른들이 이런 활동에 적극 참여할 때 더욱더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리라 기대된다.
경주시 보건소는 이번 강좌를 계기로 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역사회 다양한 단체 및 기관과 연계를 통하여 사업을 더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