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오는 31일 개최되는 2013 경주 일자리 한마당과 11월 6일 개최되는 일자리창출 시민대토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하여 지난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준비관계자 회의를 가졌다.
‘2013 경주 일자리 한마당’은 일자리에 대한 정보와 직업 선택 등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나눔 마당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올해는 10월 31일 열린다.
일자리 한마당을 주관하는 동국대학교 취업지원센터장(센터장 김근묵)은 행사계획과 진행상황을 설명하며 일자리창출단 민관협의체에 구직 희망자 참여 발굴과 입사 클리닉 부스 운영 등 협조사항을 전달하였으며, 짜임새 있는 일자리 한마당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힘써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 11월 6일 개최되는 일자리창출 시민대토론회는 경주시 일자리 성과를 영상으로 시민들에게 쉽게 알 수 있도록 보고하고 토론회 책자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각종 유익한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이다. 토론회에서는 경주시의 고용률 70% 로드맵이 무엇이며, 이에 대한 우리시의 일자리 대책을 알 수 있는 시간을 시민들과 함께 가진다. 토론회를 주관하는 신인적자원개발원(주) 박정호 원장은 “2014년도 일자리 공모사업 등에 100억 이상의 일자리 예산 확보를 위하여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