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에서는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 진로코치를 양성하여 다양한 진로지도로 자녀에게 바람직한 꿈과 비전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칠곡동명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부장 이동직 교사를 초청하여 15일 오전 10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180여명을 대상으로 The-K경주호텔에서 2013 학부모 진로코치양성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에 강사로 참여한 칠곡동명고등학교 이동직 선생님은 교육부 교육정책의 흐름인 학부모 진로코치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그에 따른 학부모님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효율적인 커리어코칭 방안」을 주제로 “부모들이 자녀의 진로선택에 있어서 자녀의 지적․학업적 성취를 지나치게 중시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녀의 정서적․성격적 행동발달에 맞는 자녀교육 방향과 가치관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며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더불어 재미있는 커리어코칭 수업기법을 활용한 진로지도 방법을 안내했다.
경주교육지원청 손수성 교육장은 “이번에 초등학생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회를 개최하게 되어서 기쁘다. 이번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회는 학부모를 진로코치로 양성하여 초등학생들의 진로교육과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에서의 진로교육은 개인 스스로 흥미와 동기를 가지고 자기주도적인 삶을 설계하며 진로에 대한 방향을 세우고 선택하며 그에 대한 준비를 하고 선택한 진로에 들어가 계속적인 발달을 꾀할 수 있는 자율적 동기유발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학부모 진로코치들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달라는 당부의 말씀을 하셨다. 더불어 이번 연수가 학부모님이 자녀에 대해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