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 Wee센터 부설 교육상담실에서는 10일 경주교육지원청 3층 소회의실에서 2013년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 『학생상담 명예교사』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예방 및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사기 진전을 통하여 경주 관내 상담활동을 더욱 더 활성화시켜 초․중․고등학생들의 적응적인 학교생활에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1988년에 발족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인성 함양’과‘자기 성장’, ‘청소년 성’및‘학교폭력 예방’등을 목표로 각 학교 현장을 순회하면서 활발한 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경주에는 1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관내 14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자아성장 및 성 관련 집단상담을 진행했다.
손수성 교육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개인적인 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상담활동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며, 학생들의 상처를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으로 어루만져주고 치유해주어서 고맙다. 앞으로도 경주교육지원청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양성 뿐만 아니라 전문성 함양에도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