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예술가들에게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독려하고자 ‘코로나19 극복 지역문화예술 창작활동비 지원’ 공모를 진행한다.
이 사업은 지역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을 중단하지 않도록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경북 도내 소재지며 경북 내에서 문화예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개인 또는 단체며, 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활동증명기준을 충족하는 자, 단체는 전문예술법인·단체 등 기준을 충족하는 단체에 해당된다.
지원금액은 심사 결과에 따라 개인 200만원~500만원, 단체 500만원~1000만원의 지원금액이 결정되며, 기준금액보다 적을 수도 있다.
신청은 5월 17일 오후 10시까지 경북문화재단 gacf@daum.net으로 이메일로만 신청 가능하며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는 경북문화재단 문예진흥팀 054-650-2954로 하면 된다.
한편 △공고 개시일 이전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경상북도가 아닌 예술인 △공고 개시일 이전 소재지가 경상북도가 아닌 단체 △건강보험료 직장(본인) 가입자 △국공립 문화예술기관 소속 예술인 △타 공모사업에 동일한 내용으로 선정된 단체(개인)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